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의 이해/교재교구

포장지를 이용한 예쁜 공작 만들기



준비물 : 색상 포장지, 색지, 스카치 테이프 또는 양면테이프, 화이트(짜서 쓰는 것), 눈알, 스티커, 글루건




귀여운 악어 만들기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었지요^^? 이번에는 예쁜 공작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의외로 너무나 간단하고 게다가 이쁘기까지 합니다. 이제 부터 함께 만들어 볼까요?

아동문학 시간에 만든 귀여운 악어

1. 포장지 계단 접기


먼저 마음에 드는 색깔의 포장지를 계단접기를 하여 접어줍니다. 포장지가 얇기때문에 일정한 간격을 맞추려면 두명이서 함께 접어주세요^^ 포장지는 공작의 화려한 날개(꼬리)부분이 됩니다.


2. 몸과 날개 만들기


몸통과 날개 도안을 원하는 색지 위에 대고 그려줍니다. 오려낸 뒤에 코팅하고 다시 모양대로 잘라줍니다. 몸통은 한개 날개는 2개(1쌍)를 만들어주세요. 어렵지 않으시죠^^?


3. 날개 붙이기&눈 붙이기


완성된 몸통에 한쪽 날개와 포장지를 먼저 붙인후 다른쪽 날개도 같이 붙여주세요. 포장지가 얇기 때문에 찢어지거나 구겨지기 쉽습니다. 양면테이프나 스카치 테이프를 이용 붙여주면 됩니다.

날개를 완성 했으면 공작 눈을 붙이고(글루건 고정) 스티커를 이용해 예쁘게 꾸며주세요. 마지막으로 화이트를 이용해 정말 날개같은 느낌이 들도록 데커레이션 하면 나만의 예쁜 공작 완성!!!







아동문학시간에 만든 작품이에요. 작품을 만들어가면서 사진을 찍었어야 하는데 타이밍을 놓쳤네요. 조금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싶은데 아직 내공이 부족한 가봐요. 2010 다음뷰 블로거 대상 시상식이 진행중이네요. 블친님들 건승하세요^^

'유아교육의 이해 > 교재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동문학 시간에 만든 귀여운 악어  (20) 2010.10.13
[그림카드] 무엇일까요?  (0) 2010.07.31
무지개 물고기 만들기  (1) 2010.07.21
동물 머리띠  (5) 2010.06.04
[교재교구] 나는 무엇일까?  (0) 2010.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