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품생활의 이해/스크랩북

갤럭시 탭 요금제 선택은 어떻게해야할까?


*본 글은 How to 갤러시탭 이벤트 참여의 글입니다.

갤럭시탭은 태블릿이지만 음성 및 영상 통화가 가능하므로 스마트폰 요금제가 적용됩니다. 이외에도 T로그인 요금제나 아직 확정되지 않은 OPMD 요금제들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사용자별로 갤럭시탭을 어떻게 구입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탭은 일반 스마트폰처럼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므로 신규가입, 번호이동, 보상기변과 같은 방법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일반 SKT 대리점이나 온라인 쇼핑몰 상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요금지원은 할부형태로 24개월과 36개월 중 선택이 가능하며, 스페셜 할인이 적용됩니다. 요금제는 SKT의 올인원 요금제(올인원 45, 올인원 55, 올인원 65, 올인원 80, 올인원 95)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요금제의 금액이 낮을수록 자기부담금이 높아집니다.피처폰이나 스마트폰 상관없이 기기변경의 형태로 물건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올인원 55요금제를 추천합니다. 올인원 45 요금제와의 금액적인 차이를 생각해 봤을 때 대략 18만원 정도 차이가 나지만 데이터 무제한이라는 장점이 훨씬 더 이득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별도의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지 않고 피처폰만 보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갤럭시탭을 구입하고자 한다면, 갤럭시탭에 T로그인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피처폰 사용자가 T로그인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 총 부담비용은 130만원대로 올인원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보다 대략 20~40만원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이미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T로그인 요금제나 올인원 55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T로그인 요금제의 경우 스마트폰에 올인원 45 요금제 이하를 사용하거나 타사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합니다. 타사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무제한이 아닐 경우에는 조금 더 부담이 되더라도 올인원 55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유리합니다. 음성통화 무료 300분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다소의 금액 차이를 상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음성통화 무료 300분에 데이터 무제한인 올인원 55를 사용하면 좋겠네요.. 할부값이 포함되지 않는다면 5만5천원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탭 전화받을때 매우 곤란할꺼 같았는데 이어폰으로 3M까지 송수신이가능하다고 너무 사용해보고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