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유치원선생님

음원 및 기타 용건이 급하신 분들은 공지사항의 연락처로 문자주시기 바랍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들 항상 행복하세요~ 앞으로는 모바일로 실시간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경인년 한해가 저물고 2011년 신묘년 토끼띠의 해가 유난히 반가운 이유는 이류가 토끼띠인 이유와 동시에 토끼는 예로부터 성장과 풍요를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한자로 '토끼 묘'는 번창함을 상징함.


토끼하면 생각나는 것들 : 토끼전(별주부전), 토끼잠, 토끼풀(네잎클로버) 등.국사 속에도 토끼띠 위인들이 있다는데 고등학교 국사 교과서에 등장하는 한국인 360여명 가운데 태어난 해를 알 수 있는 사람들은 300여명 정도라고 합니다.

출생연도를 알 수 있는 사람들 중에서 토끼띠는 전체의 10%인 30명 정도라고 하는데 과연 누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사속 토끼띠 위인들

국왕 : 고려 5대 경종, 8대 현종, 18대 의종, 24대 원종, 조선의 25대 철종

독립운동가 중에는 이토 히로부미를 사살한 안중근 의사,
팔도의병대장으로 이름 높았던 허위장군, 만주 독립운동 기지를 건설한 이영희 등이 있습니다.


역사 속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위인 김유신, 설총도 두 분도 토끼띠라는 사실이 자랑스럽습니다.

술과 여자를 좋아해 취명거사로 불린 화가 장승업, 석봉필법으로 이름을 떨친 세예가 한호, '삽사리' 등의 미로 유명한 시인 정지용 등은 토끼띠를 대표하는 예술가입니다.


 

경남 사천시 서포면 비토리 토끼섬
비금도 하트섬(해변)은 들어봤지만 토끼섬이라고 혹시 들어보셨나요? 경남 사천시 서포면에는 진짜로 토끼섬이 있다고 합니다. 토끼섬에 대한 설화는 이렇습니다.

토끼가 용궁에서 거북이를 타고 육지로 나오던 중 바다에 비친 월등도의 그림자를 육지로 착각해 거북이 등에서 내려오다가 그만 바닷물에 빠져 죽었다고 해서 붙여졌다고 합니다^^


토끼섬까지 가보지는 못해도 토끼 저금통에 열심히 밥을 주면서 몸도 마음도 풍요로워지는 신묘년 한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할머니께서 토끼띠인 저에게 하신 말씀이 있는데 신묘년에 토끼띠인 사람들은 두 가지로 나눠진다고 하셨습니다.

토끼처럼 깡충깡충 열심히 뛰는 사람과 토끼장에 갇혀서 주는 먹이만 먹는 사람, 저는 깡충깡충 열심히 뛰는 유치원선생님이 되겠습니다^^


Posted by 이류(怡瀏)

댓글은 사랑입니다

  1. 저도 토깽이입니다.
    토끼띠여! 영원하라!! 팍팍!! ㅋㅋㅋ

  2. 비밀댓글입니다

  3. 하 ㅋ토끼띠라 저의 해는 언제 다시 올지 크 잘보고 갑니다,.

  4. 정말 다재다능한 유치원 선생님이 되실 것 같습니다^^*

  5. 저도 열심히 뛰겠습니다~ ㅎㅎ

  6. 비밀댓글입니다

  7. 토끼디 분들에게는 올 해가 비상하는 한 해가 되면 좋겠어요^^

    내일이 월요일 이네요, 행복한 주 되세요^^

  8. 전 주말동안 포스팅 제끼고 놀았는데 이류님 넘 열심이세요~ 하루에
    막 두개도 쓰시고 ~ 편안한 밤 되시고 활기찬 한주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 이제 곧 취업하면 블로그 또 잠수타야할거 같아요..
      신입은 언제나 눈코 뜰 시간 없잖아요 ^^ 할 수 있을때 많이 하고 예약발행도 마구마구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