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쌤생활의 이해/내자격증

북아트 초급




북아트를 처음 시작할때는 정말 생소하고 문접기등 종이접기와 바느질하는게 서툴러서 고생을 많이 했어요. 방과후에 강사선생님과 함께 했었는데 늦은시간까지 차근차근 잘 알려주셔서 정말 재밌고 쉽게 배운것 같아요. 유아교육관련 자격증이 더이상 민간자격증이 아니라 공인으로 인정받는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어요.


북아트란?

북 아티스트(Book artist), 북 바인더(Book binder)처럼, 책을 직접 만들어 책을 단순한 정보전달의 수단을 넘어선, 하나의 예술 장르로 자리매김하는 사람들도 있다.
예술장르로써 북 아트의 등장은 점차고도로 산업화된 사회에서 대량복제에 대해 반기를 들며 수공으로 책을 제작함으로써 책의 값어치를 높이고 희소성을 복원하려는 시도이자, 지난날 시절의 향수와 인간미를 느껴 보고 싶은 고독한 현대인의 욕구에도 어느 정도 힘입은 바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북아트의 기대효과
 
1. 북 아트를 이용한 글쓰기를 통해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력을 증진 시킨다.
2. 창의력과 깊이 있고 폭넓은 사고력을 키워주는 감성 개발 중심의 통합 교육을 정착시킬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한다.
3. 기존 미술 수업과 연계한 새로운 미술교육의 장을 연다.
4. 재량활동 수업 교사들의 수업 시 개선을 위한 학습 자료로 지원됨으로써 바람직한 학습 환경을 조성한다.
5. 획일화된 공교육 속에서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학습방식을 유도하고 개발학습을 통한 전인교육의 기반을 구축한다.
6. 국어의 영역 중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등의 미술과 연계한 통합교육이 가능하다.

'이쌤생활의 이해 > 내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아성장 마사지  (4) 2010.04.09
유아체육지도자 1급  (0) 2010.0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