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의 이해/남자교사

유아교육과 남자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BEST 3

유아교육과 남자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 BEST 3를 선정해보았습니다^^
전문학사이지만 나름 C.C(campus couple)도 해보았고 누나들 사이에서 막내로 자라서 여자들에 대해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여자들은 생각은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유아교유과 남자들은 어떤 질문을 가장 많이 받을까요?

 

Q1. 유아교육과 왜 왔어?

유아교육과 남자가 가장 많이 받는 질문중에 최고로 손꼽힐 만큼 가장 많이 듣는 질문입니다. 남자가 유아교육과에 왜 왔는지 너무들 궁금해합니다. 우스게소리로 “여자꼬시러 왔지? / 엄마때문에 왔구나?” 라고 한마디 툭 던지면 그 말에 대답해주기 보다 기분이 나빠서 말하기 조차 싫어집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유치원·어린이집 선생님이나 시설장 원장을 목표로 하고 유아교육과에 들어옵니다. 유아교육과 여자분들 저희 남자들도 똑같이 선생님이 되고 싶어서 유아교육과 들어왔습니다!





Q2. 가족이나 친구들이 뭐라고 했어?

유아교육과에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을 직접적으로 하지는 않았지만 별로 반가워하는 눈치는 아닙니다. 유아교육과 가면 여자 많으니까 미팅이나 소개팅 좀 시켜줘라
등 장난스럽게 이야기하는 친구도 있고 너는 성격이 꼼꼼하고 여자같이서 여자애들보다 잘할거 같으니까 열심히 해보라고 이야기하며 응원해주는 친구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가족들의 말입니다. 제 의견을 존중해주시는 부모님은 유아교육과에 가는것을 말리지는 않으셨지만 솔직히 황당하고 보내고 싶지 않았다고 2년이 다되어가는 지금 속마음을 밝히셨습니다. 월급도 적고 여자들도 힘들어하는 일이지만 제 꿈은 남자유치원선생님입니다.

Q3. 정말 유치원선생님 할꺼야?

 
유치원선생님이 되려면 자격증이 필요한데 자격증을 받으려면 실습점수를 B학점이상 받아야 합니다. 외국같은 경우는 실습을 먼저해보고 이론을 공부하게 되는데 한국의 제도는 이론을 먼저 공부하고 실습을 통해서 경험을 쌓고 유치원선생님이 됩니다. 실습이 힘들어서 자퇴하는 학생도 적지 않습니다. 세상에 쉬운일은 없지만 실습이 끝나갈때
 쯤 되면 정말 유치원선생님이 내가 가야하는 길인지 조금씩 조금씩 의문이 생기기 시작하는데 이 질문에 넉다운이 됩니다.  "실습너무 힘들다~ 너 정말 유치원선생님 할꺼야?" 정말 유치원선생님을 할꺼냐라는 질문에 정말 맥이 다 빠집니다. 유아교육과를 졸업하면 유치원선생님뿐만 아니라 유아체육교사, 유아영어교사, 유아음악교사 등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진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치원교사로 현장에서 근무하면서 경력을 쌓고 하루빨리 원장이 되고싶습니다.

▶유아교육과에 남자가 있다는 사실이 더이상 특별한 것이 아니였으면 좋겠습니다.

▶모든 남자유치원선생님·남자유치원선생님을 꿈꾸는 유교남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