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쌤생활의 이해/세상얘기

스타크래프트 2보다는 1이 더 좋은 이유


자고 일어나면 새 핸드폰이 출시되는 시대, 스타크래프트도 피해 갈 수는 없었습니다. 스타2가 나오기까지 정말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고 스타2 동영상과 사진 낚시질에 지쳐갈때 쯤 다시 스타2 이야기는 다시 화제를 모으기 시작했고 결국 블리자드의 또 하나의 신화를 이루기 위해 한국에서 지난달 27일부터 오픈베타를 시작 하였습니다. 하지만 스타크래프트 2보다는 아직도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가 좋은 이유가 있습니다.


3D게임 보다는 2D게임이 더 좋다!


최근의 게임시장은 3D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3D는 입체감을 넘어서 사실감까지 느끼게 해주는데 2D를 오래 접하고 있다가 갑자기 3D를 접하게 되면 영화 아바타를 봤을 때처럼 충격을 느끼게 됩니다. 제 중국인 친구가 스포나 서든어택을 같이 할 때 W, A, S, D 키로 움직임 조작을 어려워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3D게임을 접하게 되면 유닛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화면까지 여러 방면에서 돌려가면서 볼 수 있는데 어지럽습니다.  2D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가장 불편한 점입니다.


다양한 가격? 요금결제의 압박!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과 확장팩 부르드워를 이용하는 데에는 CD구입 하나로 모든 게 해결됐었습니다. 물론 온라인상에서 CD-key만 구입하는 방법도 있었는데 이제는 180도, 아니 360도가 뒤 바껴 버렸습니다. 블리자드는 CD를 판매하지 않는 대신에 요금결제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한국의 게임시장도 대부분 부분유료화가 됐는데 새로 나온 외국게임까지 그것도 정식이 아닌 베타를 돈을 내면서까지 즐길 여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입이 오른다고 해도 스타2에는 투자하지 않고 차라리 다른 블로거 처럼 남을 돕는데 쓰고 싶습니다.


최상급 옵션을 위해 컴퓨터 업그레이드 진행?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의 권장사양은 CPU 펜티엄 90MHz, RAM 16MB 이상인 반면 스타크래프트 2의 권장사양은 CPU 듀얼코어 2.4GHz, RAM 2GB 이상입니다. 즉 듀얼코어 이하 그래픽카드 지포스 6600 시리즈 이하는 플레이가 거의 불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디아블로 2가 나왔을 때 원코어에 RAM 64로 돌린 적이 있었는데 한마디로 초죽음 이였습니다. 제 컴퓨터 사양은 쿼드코어에 RAM 2GB 라데온 HD 4200인데 스타2를 돌리기에는 큰 무리가 없지만 최상급 옵션으로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조금 더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거 같네요. 부르드워와는 확연한 사양차이를 보이는 스타2보다는 스타1이 더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