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의 이해/교재교구

아동문학 시간에 만든 귀여운 악어



아동문학시간에 정말 바쁘게 여러가지 교구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악어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펠트지와 글루건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악어는 아이들에게 무서운 존재가 아닌 귀엽고 친구같은 존재로 자주 등장합니다.


초록색 펠트지 반마, 빨간색 펠트지, 노란색 펠트지, 연두색 펠트지, 검정색 펠트지, 기타 짜투리 펠트지, 2.5cm 눈알, 글루건, 글루건 심, 가위, 스템플러, 화이트



중간중간 제작과정을 사진을 찍어 첨부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1. 악어모양 도안틀을 대고 초록색 펠트지 위에 볼펜으로 따라 그린다.

2. 이때 초록색 펠트지는 반으로 접어 뽀뽀시켜주고 스템플러로 찝어 준다.
(두장을 겹쳐서 오려야 하기 때문에 스템플러로 고정하는 것입니다.)

3. 가위로 오려내고 빨간색 펠트지 위에 악어입부분을 올려놓고 그려준다.

4. 악어입이 될 빨간색 펠트지를 오려서 글루건으로 붙인다.
('>'이렇게 될 수 있도록 접힌 부분은 자르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했다면 뒤집어서 손이 들어갈 수 있도록 꼬리가 시작되는 부분을 한장만 가위로 오려냅니다. 두장모두 잘라버리시면 악어 꼬리가 없어지겠죠 ^^;)


5. 노란색 펠트지를 산모양으로 잘라서(2개) 이빨이 되도록 글루건으로 붙인다.

6. 마찬가지로 초록색 펠트지 2개와 연두색 펠트지 1개를 산모양이 되도록 오리고 글루건을 이용해서 등에 붙여줍니다.(이때 연두색은 약간 엇갈려 붙입니다.)

7. 몸전체 가장자리를 글루건으로 붙이고 짜투리 펠트지를 이용해 등을 꾸며줍니다.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서 붙여주세요.)

8. 검정색 펠트지와 함께 눈을 붙여주면 악어 완성!


※ 바느질을 잘하시는분은 악어 몸 가장자리는 글루건 대신 바느질을 하시면 더 예쁘겠죠? 바느질이 서투신 분들은 화이트를 이용해 '---' 이런 모양을 그려주시면 바느질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


펠트지 하나로 정말 귀여운 악어가 태어났습니다^^ 공작새도 함께 만들었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미완성인 관계로 다음에 소개하겠습니다. 주의집중과 동화구연 등에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 악어도안이 필요하시면 준비하겠습니다!

'유아교육의 이해 > 교재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장지를 이용한 예쁜 공작 만들기  (23) 2010.12.03
[그림카드] 무엇일까요?  (0) 2010.07.31
무지개 물고기 만들기  (1) 2010.07.21
동물 머리띠  (5) 2010.06.04
[교재교구] 나는 무엇일까?  (0) 2010.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