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의 이해/유아교육

유아들의 속눈썹이 길어진 이유는?




여러분은 미의 기준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최강동안, 청순글래머, 건강미인, V라인, S라인등 아름다움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바뀌고 있습니다. 우리의 몸에서 꾸밀 수 있는 곳은 아주 많습니다. 그중 속눈썹에 대한 이야기를 할까합니다.

KBS의 생생정보통에 보도된 내용에 의하면 시골학교의 학생에 비해 도시학교의 학생이 속눈섭이 약 2~3cm 긴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태어날때부터 속눈썹이 길게 태어난다는것인데요 과연 좋은현상일까요?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자녀계획을 1명내지 많아야 2명을 생각합니다. 그래서 더 특별하고 귀한 존재로 사랑받으며 자라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토피나 알레르기 때문에 고통받는 유아들이 많아졌습니다. 환경오염히 심각해졌다는 사실입니다.



속눈썹의 가장 큰 역할은 눈을 보호하는 기능입니다. 햇빛을 통한 자외선 차단이나 외부의 이물질등을 눈으로부터 보호함과 동시에 최근에는 여성의 미의기준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생활환경이 예전보다 오염됨으로써 눈을 보호하기 위해 속눈썹이 길어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전혀 근거없는 이야기는 아닌것같습니다.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은 아니라는점을 말씀드립니다.






2NE1과 뷰티 테스터가 직접 체험해봤다는 에뛰드의 '닥터래쉬 앰플'입니다.
자기전에 저렇게 바르고 자기만 하면 길고 풍부한 속눈썹으로 ~ 뿅 !
예뻐지고 멋지고 싶은건 남녀노소 같은거 같습니다^^



교육실습(유치원)이 시작된지 이제 2주가 지났습니다. 그동안 아무런 인사도 없이 포스팅을 중단해서 대단히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이 글도 예약발행이고 주말에 발행하고 있기 때문에 댓글달기가 쉽지 않을거 같습니다.

*포스팅 주제는 '생생정보통'의 방송내용을 참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