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쌤생활의 이해/생활정보

컴퓨터할 때 오른손이 더 차갑다?



하루에 평균적으로 인터넷을 몇시간이나 사용하시나요? 요즘에는 꼭 데스크탑 PC나 노트북이 아니여도 모바일로 손쉽게 인터넷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은 역시 컴퓨터로 해야 제맛이죠^^

컴퓨터할 때 왼손보다 어른손이 더 차가운적 있으셨나요? 왼손잡이이신 분들은 아마도 반대이겠죠~ 정말 무서운 한파속에서도 인터넷의 열기는 항상 뜨겁습니다. 분명 나는 실내에서 컴퓨터를 하고 있는데 손이 왜 차가워지는지 이야기해볼까요?


혈액순환의 악화?
혈액순환 : 생명 유지에 필요한 각종 에너지를 공급받고 불필요한 것을 배출시는 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할때는 쉽게 피로함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겨울에는 피로함 보다는 얼음장 같은 손때문에 고생 합니다. 마우스를 잡고 있는 오른손은 항상 마우스를 부여잡고 있느라 고정상태를 유지하게 되고 왼손과는 달리 굽혀져 있으므로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손은 본인도 모르게 움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다른일을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는 동안 혈액순환이 잘 될 수 있도록 틈틈히 운동을 해주면 손이 덜 춥겠죠? 그렇지만 우리에겐 최신 USB 온열 제품들이 있잖아요~^^


겨울에도 따뜻하게! USB 온열 제품!


왼쪽은 온열 마우스 패드, 오른쪽은 온열장갑입니다.
이미 여러가지 캐릭터들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지만 신묘년 핑크토끼가 대새!?
USB 형식이라 사용이 편리하지만 잔고장이 많다는 소문이.. 


Bonus -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3가지
[고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매운맛을 만드는 성분인 캡사이신!
고추를 먹으면 캡사이신 성분이 몸 전체로 피가 잘 공급될 수 있도록 장의 수용기를 자극해 원할한 혈액순환이 될 수 있도록 돕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계피]

계피하면 계피맛 사탕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커피맛 사탕인줄 알고 먹었던 그 달콤쌉살한 맛! 계피는 신체말단부위(손가락에서 발가락까지)의 혈액순환 증진뿐만 아니라 혈당조절 효과도 있다고 하니 효자네요!


[대두]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건강에 적신호가 생긴다는걸 다들 아시리라 믿습니다. 대두는 혈액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을 작게 만들어 피 순환이 고르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하는 능력도 있다니 여성들이 자주 걸리는 변비에도 참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