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아교육의 이해/부모교육

클래식말고 우리소리(국악)로 태교하세요^^


태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작게 낳아서 크게 기른다' 임신 중 산모는 뱃속의 아이를 위해 못할 일이 없습니다. 다만 몸이 무거워 이전의 생활태도와는 다른 생활을 해야 하죠. 위의 사진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D'라인입니다. 여자들이 임신 중에 꼭 한번 찍어보고 싶다는 사진이죠.

하지만 무리한 촬영은 태아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해야합니다^^
태교는 오래전부터 전해져왔고 이미 수많은 태교법이 등장해 산모가 고민까지 할 정도 입니다. 많은 태교법중에서 개인적으로 돌고래태교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클래식 음악 보다는 우리소리를 들려주는 것이 한국에서 크고 자랄 태아에게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사실 인위적으로 녹음된 소리는 모두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공되지 않는 좋은 소리를 찾아다닐 수는 없습니다.

MP3음질의 소리는 가급적 듣지 않는 것이 좋고 최소한 CD나 LP판 이상의 음질을 듣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전문적인 지식은 없으나 태아에게 우리소리를 들려주길 권장하는 마음에서 이 글을 썼습니다 ^^ 우리의 전통악기는 모두 자연에서 만들었습니다.

사람은 자연에서 태어나서 다시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클래식도 좋지만 태아에게 우리소리를 들려주는 건 어떨까요? 참, 바쁘고 힘들어도 육아일기 쓰시는 것 잊지 마시구요~듣고계신 사랑의 춤 이외의 소리를 듣고 싶으신 분은 비밀댓글로 메일주소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