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쌤생활의 이해/맛집소개

향미에서 대만식 돈까스를 먹어보니


만화가 조경규씨가 펴낸 최고의 중화요리 식도락 만화 차이니즈 봉봉클럽, 차이니즈 봉봉클럽을 접하게 된 계기는 군대에 있을때 씨네21이라는 영화잡지에서 진행되었던 이벤트 당첨으로 1년동안 잡지와 그 부록을 받아보면서 였습니다.

닉쑤님의 블로그에서 노란구미님의 새로운 작품이 연재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차이니즈 봉봉클럽이 노란구미님의 작품이줄 알고 있었네요^^; 그 부록에 노란구미님의 작품과 차이니즈 봉봉클럽 기타 등등의 만화가 함께 실려있었거든요~


차이니즈 봉봉클럽에 소개되었던 음식점 향미, 그곳에서 먹었던 대만식 돈까스를 소개 합니다.

*당시 캐녹스 디카로 찍었어요.. 화질은 양해좀 해주세요..


어? 대만식 돈까스라고 하더니 별만 다를게 없잖아~? 벌써 2년전 이야기인데 맛은 아직도 기억이 나네요^^ 바삭하긴 한데 일반 돈까스보다 기름이 좀 많아서 느끼해요.. 혼자서 다 먹으면 완전 배불러요~ ㅋㄷㅋㄷ 돈까스라고 하기보다 뭐랄까 약간 덮밥같은 느낌이에요..


수제 돈까스인지 아닌지는 잘 모르겠는데 부드러워요.. 아마 김치나 단무지를 꼭 함께 드셔야 할꺼에요.. 그래야 느끼함을 조금 덜어주겠죠?! 사진으로 봐도 기름기가 많아 보이네요..


주인아저씨가 인상도 좋고 참 재밌었어요. 제가 그때 휴가나와서 혼자 찾아갔는데 어떻게 왔냐고 물어보시고 만화보고 왔다니까 아 그만화에 우리 식당 나온거 아냐고 그러면서 좋아하시던데.. 그리고 주방장님이 아마 중국분인거 같은데 사장님인가 사모님도 중국말 잘하시던데^^;


*메뉴판 사진은 배칠수님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퍼왔습니다. 
http://blog.naver.com/cmykhc?Redirect=Log&logNo=20116934215 

서울에서 의경으로 군복무를 하던 시절 휴가나와서 만화에 나왔던 맛집을 찾아가다니 지금 생각해보니 저도 참 대단한거 같아요.. 돈까스랑 물만두를 꼭 먹어보세요! 책에서는 왕만두를 추천하지만 개인적으로 물만두를 더 추천합니다! 참, 군만두도 잊지마세요^^

하루한끼는 중화풍으로, 차이니즈 봉봉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