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터생활의 이해/블로그팁

다음뷰 베스트 선정되어도 메인노출 안될 수 있다!




다음뷰에 본격적으로 제대로된 글을 송고하기 시작한것은 몇주 되지 않았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니까 몇개의 글이 베스트에 올랐습니다. 그 중에서 절반이 포토베스트로 뽑혔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포토·동영상 베스트 부분에 노출이 안되길래 문의 메일을 보내봤습니다.



다음고객센터 담당자의 답변입니다. 열린 편집에 의해 좋은 평가를 받은 기사의 순으로 설정되며, 포토·동영상 베스트에 선정되어도 포토·동영상 베스트 부분에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양해해달라고 합니다.

베스트 글로 선정되었으면 베스트부분이나 메인에 노출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글의 퀄러티나 기타 종합의견을 모아 베스트 부분에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는 모양입니다. 베스트 글로 선정되고도 조금은 아쉬운 마음입니다.

제가 베스트가 되고도 이런글을 올리는 이유는 조카를 돌보던 이야기가 메인노출이 되었을때 누나가 너무나도 좋아했는데 메인에서 보여지지 않거나 해당 베스트 부분에서 보여지지 않으면 믿지 않거나 인정받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혹시 저처럼 베스트가 되고도 메인노출이나 해당 베스트 부분에서 노출이 되지 않았던 분들이나 노출이 안되는 분들이 있으셔도 원래 그럴 수 있다고 하니 이해하세요^^
참, 다음뷰 베스트 선정은 열린편집에 의해 선정되는게 맞네요~

이웃분인 티비의 세상구경님께서 무려 2주간 열린편집자로 선정되셨었는데 정말 대단하세요. 티비님 어떠한 질문에도 항상 정성스럽고 빠른답변 감사드립니다. 티스토리 이웃과 가족분들의 좋은글들이 모두모두 베스트로 선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보너스 : 투데이 10만 축하드려요 +ㅁ+(스토커는 아닙니다 ~ 헤헤)



☞ 다음고객센터, 다음뷰 관리자, 열린편집자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